네이버블로그 배너

한국석면안전관리(주) BUSINESS

내 일처럼 정성을 다하는 건축석면관리 전문기업

석면뉴스

제목 [환경공단] 소외계층 석면 피해자 구제 활동..
날짜 2014.04.18

 

 

한국환경공단, 소외계층 석면 피해자 구제 활동





한국환경공단은 주요 의료기관 및 의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 특히 석면건강피해의심자 찾기 및 피해구제 활동을 적극 추진하면서 사회공헌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

 

한국환경공단은 대부분 석면피해자가 고령이거나 거동이 불편한 정보소외계층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.

 

한국환경공단은 지난해 국립암센터 등 6개 국가지정 암센터와 석면피해구제제도에 대한 교육 및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. 또 대한영상의학회 및 대한결핵·호흡기학회와 업무협정서를 체결,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활동을 약속하기도 했다. 올해에는 전국 56개 2·3차 병원들로 정보교류 대상을 늘려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(사진)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.

 

 

 

또한 환경부가 지정한 순천향대천안병원과 양산부산대병원 등의 석면환경보건센터와 건강영향조사 및 석면질환에 대한 예방·치료·관리 연구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.

 

이시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“석면질환에 대한 의료계의 관심을 환기시킴으로써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가 향상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”며 “앞으로도 의료기관 및 의학회와 협력해 석면피해구제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힘쓰겠다”고 말했다.